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겨울왕국 홋카이도 여행: 니세코 눈꽃, 노보리베츠 온천, 삿포로 요리

by 죠이스 2023. 7. 25.

겨울의 꿈이 살아 숨 쉬는 일본 북부의 보석 홋카이도로의 숨 막히는 여행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홋카이도는 하얀 눈과 천연 온천, 맛있는 요리로 유명한 곳으로 모든 여행객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약속합니다. 이 매혹적인 겨울의 원더랜드에서 제가 경험한 놀라운 모험을 함께 공유해 주세요.

일본 홋카이도 여행 푸른 연못

니세코에서 눈송이를 쫓다

홋카이도에 도착하자마자 제 안에 설렘이 가득 차오르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 목적지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키 리조트 도시이자 겨울 스포츠 애호가들의 천국인 니세코였습니다. 눈 덮인 산과 아기자기한 스키 로지들이 엽서처럼 펼쳐진 풍경에 매료되었습니다.

아침 일찍 슬로프에 올라 신선한 파우더를 미끄러지는 기분은 정말 행복했습니다. 세계 최고의 파우더 스노우를 자랑하는 니세코의 명성을 증명하듯 구름 위를 스키를 타는 것 같았어요. 스키 후에도 아늑한 카페와 활기찬 바에서 따뜻한 코코아로 몸을 녹이거나 삿포로 현지 맥주를 마시며 전 세계에서 온 동료 여행자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등 활기찬 분위기가 가득했습니다.

궁극의 스키와 스노보드 천국

니세코는 뛰어난 스키와 스노보드의 대명사이며, 그럴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연평균 강설량이 15미터가 넘는 이곳의 푹신한 파우더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스키 시즌은 보통 11월 말부터 5월 초까지로,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기간이 더 길어집니다.

니세코 유나이티드는 그랜드 히라후, 하나조노, 니세코 빌리지, 안누푸리 등 서로 연결된 4개의 스키 리조트가 모여 있어 모든 수준의 스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노련한 프로부터 처음 스키를 타는 초보자까지 완벽한 스키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레슨과 장비 대여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어 누구나 산을 활강하는 마법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 원더랜드 어드벤처

스키 천국이라는 니세코의 명성은 당연한 것이지만, 이 매혹적인 여행지에는 눈에 보이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스키를 즐기지 않고 휴식을 취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스노슈잉과 스노모빌을 타고 자연 그대로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즐거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눈이 소복이 쌓인 한적한 숲 속으로 들어가 매혹적인 겨울 풍경을 탐험하는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니세코는 또한 일본 고유의 전통인 온천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슬로프에서 하루를 보낸 후 지역 온천의 치유 물에 지친 근육을 담그고 자연의 따뜻한 품에 안겨 몸과 마음에 활력을 되찾아 보세요.

고요한 온천에서의 휴식

며칠간의 스릴 넘치는 모험을 마치고 저는 홋카이도의 전통 온천 리조트에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저는 지열의 경이로움으로 유명한 고요한 마을 노보리베츠를 방문했습니다. 미네랄이 풍부한 온천수의 따뜻한 품에 발을 담그는 것은 겨울의 추위 속에서 신의 선물처럼 느껴졌습니다.

'지옥 계곡'이라고도 불리는 노보리베츠의 지고쿠다니는 초현실적인 경험이었습니다. 설경을 배경으로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온천과 보글보글 끓는 진흙 웅덩이의 광경은 정말 다른 세상 같았습니다. 제가 묵었던 료칸(전통 여관)은 눈 덮인 풍경을 바라보며 긴장을 풀 수 있는 개인 온천을 제공했는데, 모든 스트레스와 걱정이 녹아내리는 경험을 할 수 있었어요.

매혹적인 지고쿠다니 - 헬 밸리

흔히 "지옥 계곡"으로 알려진 매혹적인 지고쿠다니에 매료될 준비를 하세요. 이 다른 세계의 지열 계곡은 눈 덮인 산을 배경으로 솟구치는 증기와 보글보글 끓는 온천으로 숨막히는 광경을 연출합니다. 지정된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마치 신화의 세계로 들어온 듯한 기분이 들 것입니다.

유황 향기가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하고 발 아래에서 계속되는 강력한 화산 활동을 상기시켜 줍니다. 지구의 에너지를 직접 목격하는 것은 자연의 원시적인 아름다움과 힘을 상기시키는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경험입니다. 저녁이 되면 계곡은 더욱 환상적인 모습으로 변하는데, 어둠을 뚫고 피어오르는 수증기는 잊지 못할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온천 휴양지 - 자연의 품에 몸을 담그다

노보리베츠는 치료용 온천으로 유명하며, 온천 리조트 방문은 모든 여행객에게 꼭 필요한 필수 코스입니다. 이 마을에는 다양한 온천 옵션이 있으며, 각 온천은 각기 다른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고 여겨지는 독특한 미네랄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네랄이 풍부한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스트레스와 피로가 녹아내리는 것을 느껴보세요.

가장 인기 있는 온천 지역 중 하나는 노보리베츠 온천으로, 이곳에는 개인탕과 대중탕을 제공하는 료칸(전통 여관)이 모여 있습니다. 노천탕을 제공하는 료칸도 많기 때문에 주변 자연의 아름다움에 푹 빠져 몸을 담그며 힐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삿포로의 미식의 즐거움

홋카이도 여행은 군침이 도는 요리를 맛보지 않고는 완성될 수 없으며, 삿포로는 이를 위한 완벽한 장소였습니다. 번화한 거리를 거닐다 보니 미소 라멘의 향기가 공기 중에 퍼져 아늑한 라멘집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진하고 풍미 가득한 국물을 한 숟가락 떠먹을 때마다 즐거웠고, 부드러운 차슈(돼지고기)와 신선한 야채가 푸짐하게 토핑 되어 더 먹고 싶게 만들었습니다. 삿포로의 해산물 시장은 저 같은 해산물 애호가에게는 천국이었습니다. 달콤하고 육즙이 풍부한 홋카이도 게부터 입안에서 살살 녹는 우니(성게)까지 가장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었어요.

풍성한 라멘 - 고소한 맛의 향연

삿포로는 추운 겨울에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진하고 풍미 가득한 면 요리인 미소 라멘으로 대표되는 도시입니다. 미소 라멘의 베이스는 된장과 고기 육수의 천상의 조화로 요리의 기초가 되는 진하고 포만감 있는 국물을 만들어 냅니다. 부드러운 차슈(돼지고기 조림), 아삭한 죽순, 완벽하게 익힌 반숙 달걀을 얹어 식감과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라면을 완성합니다. 독특한 라멘을 원하신다면 현지 인기 메뉴인 버터 콘 라멘을 놓치지 마세요. 달콤한 옥수수와 버터 한 덩어리가 국물에 기분 좋은 크리미함을 더하여 전체적인 맛을 한 차원 높여줍니다.

해산물 축제 - 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신선한 해산물

해안 도시인 삿포로는 해산물 애호가들의 감탄을 자아내는 신선한 해산물의 진미가 풍부합니다. 삿포로에서 가장 큰 해산물 시장인 니조 시장을 방문하여 인근 바다에서 갓 잡은 신선한 해산물을 즐겨보세요. 달콤하고 부드러운 육질로 유명한 홋카이도 게를 맛보거나 크리미하고 짭짤한 맛으로 유명한 별미인 성게를 맛보세요. 밥 위에 얹어 먹거나 초밥 형태로 제공되는 이쿠라(연어알)를 맛볼 기회도 놓치지 마세요. 이쿠라에서 톡톡 터지는 풍미가 미각을 자극하며 잊을 수 없는 식사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전통을 넘어선 글로벌 미식

삿포로는 전통 요리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다양한 세계 각국의 풍미도 포용하고 있습니다. 도시 곳곳을 돌아다니다 보면 이탈리아 파스타부터 한국식 바비큐까지 다양한 세계 각국의 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퓨전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일본 카레의 풍성함과 수프 같은 묽은 농도를 결합한 삿포로만의 독특한 요리인 수프 카레를 드셔보세요. 다양한 야채와 원하는 고기가 들어간 수프 카레는 어떤 입맛도 만족시킬 수 있는 풍미 가득한 메들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