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만 여행 가족 여행지 추천! 타이베이, 타로코 국립공원, 알리산 하이킹

by 죠이스 2023. 7. 30.

활기찬 문화, 아름다운 풍경, 따뜻한 사람들로 유명한 아름다운 섬나라 타이완으로의 잊을 수 없는 여행을 안내하는 흥미진진한 여행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대만의 숨겨진 보석 같은 명소를 탐험하고 소중한 추억을 함께 만들었던 환상적인 가족 여행 이야기를 함께 나누세요. 번화한 도시부터 고요한 시골까지 대만은 모든 연령대의 여행객을 만족시킬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지금 바로 스릴 넘치는 모험 속으로 뛰어들어요!

대만 타이베이 여행 야경

대조의 도시 타이베이 탐험하기

첫 번째 방문지는 현대와 전통이 매혹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역동적인 수도 타이베이입니다. 한때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었던 상징적인 타이베이 101이 도시의 스카이라인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저희 아이들은 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전망대에 올라 숨 막히게 아름다운 도시의 전경을 보고 매우 즐거워했어요. 스린과 라오허 등 타이베이의 번화한 야시장에서는 다양한 현지 음식으로 미각의 향연을 펼쳤습니다. 고소한 두부부터 군침이 도는 버블티까지 정통 타이완 길거리 음식을 맛보며 한 입 먹을 때마다 오감을 자극했습니다.

역사와 문화 속으로 들어가기

타이베이는 풍부한 역사와 매혹적인 문화로 가득한 도시입니다. 첫 번째 방문지는 수천 년에 걸친 방대한 중국 예술품과 유물을 소장하고 있는 상징적인 국립고궁박물원이었습니다. 고대 회화, 섬세한 도자기, 황실 보물의 정교한 디테일에 감탄하며 시간을 거슬러 올라갔고, 아이들은 각 전시물 뒤에 숨겨진 이야기에 매료되었습니다. 예술과 역사에 대한 호기심과 감상을 불러일으키는 훌륭한 교육적 경험이었습니다.

우리가 탐험한 또 다른 문화적 보석은 18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역사를 지닌 장엄한 불교 사원인 용산사원이었어요. 정교한 건축 디테일과 고요한 분위기에 경외감을 느꼈습니다. 현지인들이 전통 의식에 참여하고 향을 피우는 것을 목격하면서 영적인 차원이 더해졌어요. 사원의 고요한 안뜰은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평화로운 휴식처가 되어 대만의 영성과 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을 되돌아볼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자연의 품에서 즐기는 가족 여행

타이베이에는 도심 속에서도 신선한 공기와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가족 친화적인 공원이 여러 곳 있습니다. 저희 가족이 가장 좋아하는 곳은 도시 한가운데에 있는 광활한 녹색 오아시스인 다안 삼림공원입니다. 아이들은 놀이터에 열광했고 저희는 공원의 경치 좋은 산책로를 따라 여유롭게 가족 자전거를 탔어요. 그림 같은 호수와 울창한 정원은 가족 피크닉을 위한 완벽한 환경을 제공했고, 저희는 차분한 분위기를 만끽하며 현지 간식을 맛보았습니다.

타이베이 시내에서 차로 가까운 거리에 있는 양밍산 국립공원은 자연 애호가라면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이 공원의 화산 풍경, 온천, 하이킹 코스는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저희는 가족 친화적인 샤오유컹 하이킹을 시작했고, 유황 분출구와 부글부글 끓는 후마롤의 매혹적인 광경을 목격했습니다. 화산 현상에 대해 배우면서 모험뿐만 아니라 교육적인 경험도 할 수 있었어요. 아이들은 자연의 경이로움에 흠뻑 빠져들었습니다!

매혹적인 동양의 자연을 품다

도시를 뒤로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대만의 동부 해안으로 경치 좋은 기차 여행을 떠났습니다. 매력적인 해안 도시인 화롄은 그림 같은 타로코 국립공원을 탐험하기 위한 관문 역할을 했습니다. 리우강이 깎아 만든 대리석 벽으로 둘러싸인 타로코 협곡은 자연의 웅장함에 매료되는 장관을 선사했습니다. 가족 친화적인 하이킹 코스를 따라 울창한 숲과 출렁다리를 건너며 주변의 평온함에 푹 빠져들었습니다.

화롄에서는 원주민 아미족의 따뜻한 환대를 받으며 문화 교류를 경험했습니다. 아이들은 전통 무용과 공예 워크샵에 참여하며 대만의 다양한 문화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인근 치싱탄 해변은 긴장을 풀고 태평양의 숨 막히는 일출을 감상하기에 완벽한 장소였습니다. 아이들이 모래성을 쌓고 잔잔한 파도에 몸을 맡기며 함께 고요한 순간을 만끽했습니다.

타로코 국립공원 - 대자연의 걸작

우리의 여정은 웅장함으로 방문객을 매료시키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인 타로코 국립공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우뚝 솟은 대리석 벽으로 둘러싸인 구불구불한 도로를 달리면서 경외감과 경이로움을 느꼈습니다. 첫 번째 목적지는 계단식 폭포를 배경으로 언덕 위에 자리 잡은 매혹적인 영원의 샘 신사였습니다. 그림 같은 경치 덕분에 기억에 남을 가족사진을 찍기에 이상적인 장소였으며, 중앙 횡단 섬 고속도로를 건설하는 동안 목숨을 바친 노동자들에게 경의를 표하며 신사의 건축적 아름다움에 감탄했습니다.

샤카당 트레일은 자연의 품에 안기는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청록색 샤카당 강을 따라 걷는 쉬운 트레킹은 대리석 절벽과 대조를 이루는 에메랄드빛 바다와 함께 오감을 만족시켰습니다. 그 과정에서 다양한 야생동물과 생동감 넘치는 식물을 발견했고 아이들은 공원의 다양한 생태계에 대해 배우며 즐거워했습니다. 타로코 모험의 하이라이트는 수 세기에 걸친 강물의 침식으로 만들어진 좁은 대리석 협곡에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스왈로우 그로토(Swallow Grotto)였습니다. 터널 같은 협곡을 걷는 것은 초현실적인 경험이었으며 자연의 예술적 아름다움에 빠져들게 했습니다.

화롄 - 평온의 관문

하루의 탐험을 마치고 자연의 아름다움과 문화 체험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매력적인 해안 도시인 화롄으로 향했습니다. 치싱탄 해변은 태평양을 따라 여유롭게 산책하기에 완벽한 광활한 자갈밭으로 저희를 맞이했습니다. 해가 수평선 아래로 내려가자 하늘을 주황색과 분홍색으로 물들이는 숨 막히는 일몰을 목격했고, 자연의 캔버스에 경외감을 느꼈습니다.

화롄의 야시장 풍경은 다양한 현지 음식으로 우리의 미각을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유명한 화롄 미펀(쌀국수)부터 맛있는 해산물 요리까지, 저희는 화롄의 미식의 즐거움을 만끽했습니다. 아이들은 특히 대만 고유의 맛인 타로 아이스크림을 맛보고 매우 좋아했는데, 금세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간식이 되었습니다.

알리산의 장엄한 산에서 모험하기

내륙으로 향하던 저희는 자연 애호가들의 천국인 안개가 자욱한 알리산 산맥에 도착했습니다. 상징적인 알리산 삼림 열차를 타고 녹음이 우거진 차밭과 고대의 숲을 통과하는 기억에 남을 여행을 떠났어요. 알리산 국가 풍경구에 도착하자마자 유명한 주산 전망대에서 일출의 전설적인 구름바다를 바라보며 감탄했습니다. 온 가족이 안개를 뚫고 떠오르는 태양의 초현실적인 아름다움에 넋을 잃었습니다.

알리산의 울창한 숲은 수백 년 된 거목과 생동감 넘치는 동식물을 만날 수 있는 평화로운 가족 하이킹의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아이들은 고대 거인들과 관련된 신화 속 이야기를 들으며 신기해했고, 밤에는 맑은 산속 공기 속에서 환상적인 별 관측을 즐겼습니다. 알리산의 매력적인 차 마을에서는 현지에서 재배한 최고급 차를 맛볼 수 있었고 향기로운 기념품을 집으로 가져갈 수 있었습니다.

평온의 흔적 - 알리산의 심장부 속으로

산의 신선한 공기가 기운을 북돋아주는 매력적인 알리산 마을에서 하이킹 여정이 시작되었습니다. 트레일의 경사가 완만하여 하이킹을 쉽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키 큰 삼나무와 대나무 숲이 우리를 둘러싸고 있어 자연과 하나가 된 듯한 고요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아이들은 다양한 동식물에 매료되었고, 숙련된 가이드는 이 고대 숲과 관련된 지역 전설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알리산의 중심부로 더 깊이 들어가면서 트레일은 우리에게 영원히 기억에 새겨질 마법 같은 순간을 선사했습니다. 평화로운 새들의 지저귐이 여정을 함께했고, 아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인 사랑스러운 포모사 원숭이도 만났습니다. 활짝 핀 진달래꽃이 길을 장식하며 초록빛 주변 환경에 색채를 더했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 내딛을 때마다 새로운 경이로움이 펼쳐졌고,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갈수록 모험심에 불타오르는 동기가 생겼습니다. 1

일출의 장관 - 구름 바다를 목격하다

알리산 하이킹 모험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일출 때 신비로운 구름바다를 목격하는 것이었습니다. 동이 트기 전에 일어나 주산 전망대로 이어지는 트레일의 마지막 구간을 걸었습니다. 첫 햇살이 수평선을 뚫고 들어오는 순간, 눈앞에 펼쳐진 구름바다는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했습니다. 이런 자연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다는 것에 경이로움과 감사함을 느끼게 하는 광경이었습니다.

일출 체험은 세계 각지에서 온 동료 하이커들과 함께 행복한 순간을 공유했습니다. 일출을 바라보며 느낀 낯선 사람들 사이의 동지애는 자연에 대한 경외심과 감사라는 보편적인 언어를 다시금 일깨워주었습니다. 구름이 서서히 흩어지면서 구릉과 먼 산이 드러나는 광경은 말문이 막힐 정도로 장관을 이루며 지구의 웅장함을 일깨워주었습니다.